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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시대

티스토리 제목 위에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수익 중대 꿀팁)

by 우루르쾅 2025. 5.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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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제목 위에 광고를 달아야 할까요? 수익 극대화의 비밀

블로그를 운영하며

수익을 내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많은 블로거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주로 광고 클릭을 통해 발생하기 때문에,

광고가 얼마나 많은 독자에게

노출되고 클릭되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왜 유독 게시글 제목 바로 위에 광고를 달려고 하는 걸까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독자의 시선'입니다.

독자들이 블로그 게시글에 들어왔을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부분은 무엇일까요?

바로 글의 제목입니다.

제목은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글을 계속 읽게 만드는 역할을 하죠.

그런데

그 제목 바로 위에 광고가 있다면?

독자들은 글을 읽기 시작하기도 전에

자연스럽게 광고를 접하게 됩니다.

이는 다른 위치의 광고보다

훨씬 높은 노출 효과를 가져오며,

결과적으로 클릭률과 수익 증대에

기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치 황금 위치에 가게를 차리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죠.

 

제목 위 광고 삽입을 위한 필수 사전 준비

 

제목 위에 광고를

성공적으로 삽입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어렵지 않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 활성화 확인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여러분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정상적으로 활성화되어 있고,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상태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과정은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아직 승인을 받지 못하셨다면

먼저 승인 절차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광고 단위 생성 및 코드 복사

 

애드센스 계정이 준비되었다면,

이제 티스토리에 삽입할

광고 단위를 생성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에서

'광고' 메뉴로 이동하여

'광고 단위 기준'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여러 광고 단위 유형 중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광고의 형태는 제목 위에 들어가는 특성상

'수평형'이 적합하며,

반응형으로 설정하면

다양한 기기 환경에서

자동으로 크기가 조절되어 편리합니다.

광고 단위 이름을

알기 쉽게 지정한 후 생성하면,

해당 광고 단위의 코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백업 (선택 사항이지만 강력 추천!)

스킨 HTML을 직접 수정하는 작업은

예상치 못한 오류를

발생시킬 수도 있습니다.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킨을

백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의

'꾸미기' > '스킨 변경' 메뉴에서

현재 적용된 스킨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광고 삽입 후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백업해둔 스킨을

다시 불러오면 되니,

꼭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수동으로 티스토리 스킨에 광고 코드 넣는 방법: 단계별 따라하기

 

이제 본격적으로 광고 코드를

티스토리 스킨에

삽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과정은 HTML 코드를 편집해야 하므로

집중해서 따라오셔야 합니다.

 

1단계: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 접속 및 스킨 편집 메뉴 찾기

 

 

여러분의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좌측에 있는 다양한 메뉴들 중에서

'꾸미기' 항목을 찾으신 후,

그 아래에 있는 '스킨 편집' 메뉴를 클릭합니다.


2단계: HTML 편집 화면 열기

 

'스킨 편집' 화면으로 들어오셨다면,

현재 적용된 스킨의 미리보기 화면과 함께

우측 상단에 'html 편집'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블로그 스킨의 HTML,

CSS, 파일 업로드 등을

수정할 수 있는 편집 화면이 나타납니다.

우리는 여기서 HTML 코드를 수정할 것입니다.


3단계: 광고 삽입 위치 찾기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단계!)

 

이 단계가 가장 중요하며

스킨의 구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게시글 제목 바로 위에 삽입하려면,

게시글의 내용이 시작되기 전,

즉 제목이 끝나는 부분의 HTML 코드를 찾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게시글의 내용(본문)을 출력하는

<태그>div class="entry-content"<태그>

또는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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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제목 위에 광고를 달아야 할까요? 수익 극대화의 비밀

블로그를 운영하며

수익을 내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많은 블로거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주로 광고 클릭을 통해 발생하기 때문에,

광고가 얼마나 많은 독자에게

노출되고 클릭되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왜 유독 게시글 제목 바로 위에 광고를 달려고 하는 걸까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독자의 시선'입니다.

독자들이 블로그 게시글에 들어왔을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부분은 무엇일까요?

바로 글의 제목입니다.

제목은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글을 계속 읽게 만드는 역할을 하죠.

그런데

그 제목 바로 위에 광고가 있다면?

독자들은 글을 읽기 시작하기도 전에

자연스럽게 광고를 접하게 됩니다.

이는 다른 위치의 광고보다

훨씬 높은 노출 효과를 가져오며,

결과적으로 클릭률과 수익 증대에

기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치 황금 위치에 가게를 차리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죠.

 

제목 위 광고 삽입을 위한 필수 사전 준비

 

제목 위에 광고를

성공적으로 삽입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어렵지 않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 활성화 확인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여러분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정상적으로 활성화되어 있고,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상태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과정은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아직 승인을 받지 못하셨다면

먼저 승인 절차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광고 단위 생성 및 코드 복사

 

애드센스 계정이 준비되었다면,

이제 티스토리에 삽입할

광고 단위를 생성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에서

'광고' 메뉴로 이동하여

'광고 단위 기준'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여러 광고 단위 유형 중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광고의 형태는 제목 위에 들어가는 특성상

'수평형'이 적합하며,

반응형으로 설정하면

다양한 기기 환경에서

자동으로 크기가 조절되어 편리합니다.

광고 단위 이름을

알기 쉽게 지정한 후 생성하면,

해당 광고 단위의 코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백업 (선택 사항이지만 강력 추천!)

스킨 HTML을 직접 수정하는 작업은

예상치 못한 오류를

발생시킬 수도 있습니다.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킨을

백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의

'꾸미기' > '스킨 변경' 메뉴에서

현재 적용된 스킨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광고 삽입 후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백업해둔 스킨을

다시 불러오면 되니,

꼭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수동으로 티스토리 스킨에 광고 코드 넣는 방법: 단계별 따라하기

 

이제 본격적으로 광고 코드를

티스토리 스킨에

삽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과정은 HTML 코드를 편집해야 하므로

집중해서 따라오셔야 합니다.

 

1단계: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 접속 및 스킨 편집 메뉴 찾기

 

 

여러분의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좌측에 있는 다양한 메뉴들 중에서

'꾸미기' 항목을 찾으신 후,

그 아래에 있는 '스킨 편집' 메뉴를 클릭합니다.


2단계: HTML 편집 화면 열기

 

'스킨 편집' 화면으로 들어오셨다면,

현재 적용된 스킨의 미리보기 화면과 함께

우측 상단에 'html 편집'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블로그 스킨의 HTML,

CSS, 파일 업로드 등을

수정할 수 있는 편집 화면이 나타납니다.

우리는 여기서 HTML 코드를 수정할 것입니다.


3단계: 광고 삽입 위치 찾기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단계!)

 

이 단계가 가장 중요하며

스킨의 구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게시글 제목 바로 위에 삽입하려면,

게시글의 내용이 시작되기 전,

즉 제목이 끝나는 부분의 HTML 코드를 찾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게시글의 내용(본문)을 출력하는

<태그>div class="entry-content"<태그>

또는

<태그><태그>

등의 태그 바로 위에 광고 코드를 삽입합니다

 또는

글의 헤더 영역을 나타내는

<태그>header<태그>, <태그>article<태그>,

혹은 게시글 제목과 관련될 만한 클래스 이름

(예: <태그>entry-header<태그>

, <태그>article-title<태그> 등)

주변을 찾아야 합니다.

간혹 <태그>s_article_rep<태그> 태그 내부에서

<태그><태그>

와 같은 제목 관련 치환자를 찾고

그 아래에 삽입하기도 합니다.

HTML 편집 화면에서

<태그><태그>

또는

<태그>/header<태그>

등을 검색(Ctrl + F 또는 Cmd + F)해 보세요.

<태그><태그>

는 티스토리에서 글 본문을 불러오는 치환자입니다.

이 치환자 바로 위에 코드를 넣으면

본문이 시작하기 전에 광고가 표시됩니다.

많은 스킨에서 제목은

본문 영역의 위에 위치하므로,

이 위치에 광고를 넣는 것이

제목 바로 아래 또는 위에

광고를 넣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4단계: 복사한 광고 코드 붙여넣기

 

3단계에서 찾은 원하는 위치에

애드센스에서 복사해 둔

광고 코드를 붙여 넣습니다.

만약 삽입한 광고를

게시글 영역의 가운데에 정렬하고 싶다면,

복사한 애드센스 코드 앞뒤에

정렬 태그를 추가해 주세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태그>div<태그>

태그와

<태그>align="center"<태그>

속성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div align="center">
<!--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광고 코드를 이곳에 붙여넣으세요 -->
</div>

또는 <태그>center<태그> 태그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4]](https://yeko90.tistory.com/entry/티스토리-제목-위-광고-넣는-방법)

<center>
<!--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광고 코드를 이곳에 붙여넣으세요 -->
</center>

5단계: 변경사항 저장 및 적용

 

코드를 모두 삽입했다면,

HTML 편집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적용' 또는 '저장'

버튼을 반드시 클릭해야 합니다.

이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여러분이 수정한 내용이 블로그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6단계: 실제 블로그에서 광고 표시 확인

 

이제 여러분의 블로그로 이동하여

작성된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게시글 제목 바로 위(혹은 찾은 위치에 따라 제목과 본문 사이)에

애드센스 광고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잘 보이는지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가 바로 보이지 않을 수도 있는데,

애드센스 시스템이 변경사항을 인식하고

광고를 로드하는 데는

약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제목 위 광고 삽입 시 꼭 알아야 할 유의사항

 

수동으로 광고 코드를 삽입하는 것은

자유로운 위치 선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스킨 업데이트 시 코드 유실 가능성

 

티스토리 스킨은 업데이트될 수 있으며,

스킨을 변경하거나 업데이트하면

수동으로 삽입했던 HTML 코드가

초기화되어 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킨 변경이나

업데이트 후에는 광고 코드를

다시 삽입해야 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의 표시 확인

 

PC에서 잘 보이는 광고가

모바일에서는 이상하게 표시되거나

레이아웃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다양한 기기와 화면 크기에서

광고가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CSS 수정 등을 통해 최적화해야 합니다.

광고 위치 및 개수의 적합성

 

제목 위에 광고를 넣는 것이

수익에 유리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은 광고나 부적절한 위치의 광고는

오히려 독자들의 사용자 경험을 해쳐

블로그를 떠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정책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독자 친화적인 광고 배치를 고민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정책 준수

 

애드센스는 광고 게재 위치 및 방법에 대한

엄격한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콘텐츠와 광고를 혼동하게 만들거나

클릭을 유도하는 행위는 정책 위반입니다.

제목 위 광고 삽입 시에도

이러한 정책을 위반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코드 오류 시 블로그 레이아웃 깨짐 가능성

 

HTML 코드에 오타가 있거나

잘못된 위치에 코드를 삽입하면

블로그의 전체적인 레이아웃이 깨지거나

특정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킨 백업이 중요한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오류가 발생하면 침착하게

삽입한 코드를 제거하거나

백업한 스킨으로 복원해야 합니다.

 

추가적인 광고 최적화 팁: 자동 vs 수동, 그리고 본문 광고

 

제목 위 광고 외에도 다양한 애드센스 활용 방법이 있습니다.

자동 광고 설정과의 비교

애드센스에는 '자동 광고' 기능이 있습니다.

이는 구글이 블로그 콘텐츠를 분석하여

자동으로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위치에

광고를 표시해 주는 기능입니다.

 수동 광고는

원하는 특정 위치에만 정확히 넣을 수 있는 반면,

자동 광고는 구글의 알고리즘에 따라

다양한 위치(앵커 광고, 전면 광고 등 포함)에

유동적으로 광고를 게재합니다.

보통 자동 광고와

수동 광고를 병행하여 사용하며,

제목 위 광고처럼 중요한 위치는

수동으로 제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문 중간 광고와의 조합

 

제목 위 광고 외에도

글의 본문 중간에 광고를 삽입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티스토리 에디터의 HTML 모드에서

직접 광고 코드를 붙여 넣거나,

일부 고급 스킨의 경우 글 작성 화면에서

광고 삽입 버튼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독자가 글을 읽어 내려가면서

자연스럽게 광고를 접하게 되므로,

본문 중간 광고 역시 중요한 수익원 중 하나입니다.

제목 위 광고와

본문 중간 광고를 적절히 조합하여

블로그의 전체적인 광고 수익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A/B 테스트를 통한 최적 위치 찾기

 

가장 좋은 광고 위치는

블로그의 주제, 디자인,

독자 성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위치에 광고를 삽입해보고,

애드센스 보고서를 통해

어떤 위치의 광고가 가장 높은 클릭률과

수익을 가져오는지

테스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제목 위 광고 역시

삽입 위치를 미세하게 조정하며

테스트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수익 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성공적인 블로그 수익화를 향하여

 

티스토리 게시글 제목 위에

애드센스 광고를 수동으로 삽입하는 방법은

블로그 수익을 높이기 위한

여러 전략 중 하나입니다.

HTML 코드를 직접 수정해야 하므로

약간의 기술적인 이해가 필요하지만,

독자들의 첫 시선을 사로잡는 위치에

광고를 배치함으로써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스킨 편집 시에는

항상 백업을 생활화하시고,

애드센스 정책을 준수하며

독자 경험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적의 광고 배치를 찾아나가시길 바랍니다.

꾸준한 노력과 분석을 통해

성공적인 블로그 수익화를 이루시기를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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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등의 태그 바로 위에 광고 코드를 삽입합니다

 또는

글의 헤더 영역을 나타내는

<태그>header<태그>, <태그>article<태그>,

혹은 게시글 제목과 관련될 만한 클래스 이름

(예: <태그>entry-header<태그>

, <태그>article-title<태그> 등)

주변을 찾아야 합니다.

간혹 <태그>s_article_rep<태그> 태그 내부에서

<태그>티스토리 제목 위에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수익 중대 꿀팁)<태그>

와 같은 제목 관련 치환자를 찾고

그 아래에 삽입하기도 합니다.

HTML 편집 화면에서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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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제목 위에 광고를 달아야 할까요? 수익 극대화의 비밀

블로그를 운영하며

수익을 내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많은 블로거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주로 광고 클릭을 통해 발생하기 때문에,

광고가 얼마나 많은 독자에게

노출되고 클릭되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왜 유독 게시글 제목 바로 위에 광고를 달려고 하는 걸까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독자의 시선'입니다.

독자들이 블로그 게시글에 들어왔을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부분은 무엇일까요?

바로 글의 제목입니다.

제목은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글을 계속 읽게 만드는 역할을 하죠.

그런데

그 제목 바로 위에 광고가 있다면?

독자들은 글을 읽기 시작하기도 전에

자연스럽게 광고를 접하게 됩니다.

이는 다른 위치의 광고보다

훨씬 높은 노출 효과를 가져오며,

결과적으로 클릭률과 수익 증대에

기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치 황금 위치에 가게를 차리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죠.

 

제목 위 광고 삽입을 위한 필수 사전 준비

 

제목 위에 광고를

성공적으로 삽입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어렵지 않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 활성화 확인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여러분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정상적으로 활성화되어 있고,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상태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과정은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아직 승인을 받지 못하셨다면

먼저 승인 절차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광고 단위 생성 및 코드 복사

 

애드센스 계정이 준비되었다면,

이제 티스토리에 삽입할

광고 단위를 생성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에서

'광고' 메뉴로 이동하여

'광고 단위 기준'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여러 광고 단위 유형 중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광고의 형태는 제목 위에 들어가는 특성상

'수평형'이 적합하며,

반응형으로 설정하면

다양한 기기 환경에서

자동으로 크기가 조절되어 편리합니다.

광고 단위 이름을

알기 쉽게 지정한 후 생성하면,

해당 광고 단위의 코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백업 (선택 사항이지만 강력 추천!)

스킨 HTML을 직접 수정하는 작업은

예상치 못한 오류를

발생시킬 수도 있습니다.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킨을

백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의

'꾸미기' > '스킨 변경' 메뉴에서

현재 적용된 스킨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광고 삽입 후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백업해둔 스킨을

다시 불러오면 되니,

꼭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수동으로 티스토리 스킨에 광고 코드 넣는 방법: 단계별 따라하기

 

이제 본격적으로 광고 코드를

티스토리 스킨에

삽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과정은 HTML 코드를 편집해야 하므로

집중해서 따라오셔야 합니다.

 

1단계: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 접속 및 스킨 편집 메뉴 찾기

 

 

여러분의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좌측에 있는 다양한 메뉴들 중에서

'꾸미기' 항목을 찾으신 후,

그 아래에 있는 '스킨 편집' 메뉴를 클릭합니다.


2단계: HTML 편집 화면 열기

 

'스킨 편집' 화면으로 들어오셨다면,

현재 적용된 스킨의 미리보기 화면과 함께

우측 상단에 'html 편집'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블로그 스킨의 HTML,

CSS, 파일 업로드 등을

수정할 수 있는 편집 화면이 나타납니다.

우리는 여기서 HTML 코드를 수정할 것입니다.


3단계: 광고 삽입 위치 찾기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단계!)

 

이 단계가 가장 중요하며

스킨의 구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게시글 제목 바로 위에 삽입하려면,

게시글의 내용이 시작되기 전,

즉 제목이 끝나는 부분의 HTML 코드를 찾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게시글의 내용(본문)을 출력하는

<태그>div class="entry-content"<태그>

또는

<태그><태그>

등의 태그 바로 위에 광고 코드를 삽입합니다

 또는

글의 헤더 영역을 나타내는

<태그>header<태그>, <태그>article<태그>,

혹은 게시글 제목과 관련될 만한 클래스 이름

(예: <태그>entry-header<태그>

, <태그>article-title<태그> 등)

주변을 찾아야 합니다.

간혹 <태그>s_article_rep<태그> 태그 내부에서

<태그><태그>

와 같은 제목 관련 치환자를 찾고

그 아래에 삽입하기도 합니다.

HTML 편집 화면에서

<태그><태그>

또는

<태그>/header<태그>

등을 검색(Ctrl + F 또는 Cmd + F)해 보세요.

<태그><태그>

는 티스토리에서 글 본문을 불러오는 치환자입니다.

이 치환자 바로 위에 코드를 넣으면

본문이 시작하기 전에 광고가 표시됩니다.

많은 스킨에서 제목은

본문 영역의 위에 위치하므로,

이 위치에 광고를 넣는 것이

제목 바로 아래 또는 위에

광고를 넣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4단계: 복사한 광고 코드 붙여넣기

 

3단계에서 찾은 원하는 위치에

애드센스에서 복사해 둔

광고 코드를 붙여 넣습니다.

만약 삽입한 광고를

게시글 영역의 가운데에 정렬하고 싶다면,

복사한 애드센스 코드 앞뒤에

정렬 태그를 추가해 주세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태그>div<태그>

태그와

<태그>align="center"<태그>

속성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div align="center">
<!--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광고 코드를 이곳에 붙여넣으세요 -->
</div>

또는 <태그>center<태그> 태그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4]](https://yeko90.tistory.com/entry/티스토리-제목-위-광고-넣는-방법)

<center>
<!--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광고 코드를 이곳에 붙여넣으세요 -->
</center>

5단계: 변경사항 저장 및 적용

 

코드를 모두 삽입했다면,

HTML 편집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적용' 또는 '저장'

버튼을 반드시 클릭해야 합니다.

이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여러분이 수정한 내용이 블로그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6단계: 실제 블로그에서 광고 표시 확인

 

이제 여러분의 블로그로 이동하여

작성된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게시글 제목 바로 위(혹은 찾은 위치에 따라 제목과 본문 사이)에

애드센스 광고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잘 보이는지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가 바로 보이지 않을 수도 있는데,

애드센스 시스템이 변경사항을 인식하고

광고를 로드하는 데는

약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제목 위 광고 삽입 시 꼭 알아야 할 유의사항

 

수동으로 광고 코드를 삽입하는 것은

자유로운 위치 선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스킨 업데이트 시 코드 유실 가능성

 

티스토리 스킨은 업데이트될 수 있으며,

스킨을 변경하거나 업데이트하면

수동으로 삽입했던 HTML 코드가

초기화되어 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킨 변경이나

업데이트 후에는 광고 코드를

다시 삽입해야 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의 표시 확인

 

PC에서 잘 보이는 광고가

모바일에서는 이상하게 표시되거나

레이아웃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다양한 기기와 화면 크기에서

광고가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CSS 수정 등을 통해 최적화해야 합니다.

광고 위치 및 개수의 적합성

 

제목 위에 광고를 넣는 것이

수익에 유리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은 광고나 부적절한 위치의 광고는

오히려 독자들의 사용자 경험을 해쳐

블로그를 떠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정책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독자 친화적인 광고 배치를 고민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정책 준수

 

애드센스는 광고 게재 위치 및 방법에 대한

엄격한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콘텐츠와 광고를 혼동하게 만들거나

클릭을 유도하는 행위는 정책 위반입니다.

제목 위 광고 삽입 시에도

이러한 정책을 위반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코드 오류 시 블로그 레이아웃 깨짐 가능성

 

HTML 코드에 오타가 있거나

잘못된 위치에 코드를 삽입하면

블로그의 전체적인 레이아웃이 깨지거나

특정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킨 백업이 중요한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오류가 발생하면 침착하게

삽입한 코드를 제거하거나

백업한 스킨으로 복원해야 합니다.

 

추가적인 광고 최적화 팁: 자동 vs 수동, 그리고 본문 광고

 

제목 위 광고 외에도 다양한 애드센스 활용 방법이 있습니다.

자동 광고 설정과의 비교

애드센스에는 '자동 광고' 기능이 있습니다.

이는 구글이 블로그 콘텐츠를 분석하여

자동으로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위치에

광고를 표시해 주는 기능입니다.

 수동 광고는

원하는 특정 위치에만 정확히 넣을 수 있는 반면,

자동 광고는 구글의 알고리즘에 따라

다양한 위치(앵커 광고, 전면 광고 등 포함)에

유동적으로 광고를 게재합니다.

보통 자동 광고와

수동 광고를 병행하여 사용하며,

제목 위 광고처럼 중요한 위치는

수동으로 제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문 중간 광고와의 조합

 

제목 위 광고 외에도

글의 본문 중간에 광고를 삽입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티스토리 에디터의 HTML 모드에서

직접 광고 코드를 붙여 넣거나,

일부 고급 스킨의 경우 글 작성 화면에서

광고 삽입 버튼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독자가 글을 읽어 내려가면서

자연스럽게 광고를 접하게 되므로,

본문 중간 광고 역시 중요한 수익원 중 하나입니다.

제목 위 광고와

본문 중간 광고를 적절히 조합하여

블로그의 전체적인 광고 수익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A/B 테스트를 통한 최적 위치 찾기

 

가장 좋은 광고 위치는

블로그의 주제, 디자인,

독자 성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위치에 광고를 삽입해보고,

애드센스 보고서를 통해

어떤 위치의 광고가 가장 높은 클릭률과

수익을 가져오는지

테스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제목 위 광고 역시

삽입 위치를 미세하게 조정하며

테스트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수익 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성공적인 블로그 수익화를 향하여

 

티스토리 게시글 제목 위에

애드센스 광고를 수동으로 삽입하는 방법은

블로그 수익을 높이기 위한

여러 전략 중 하나입니다.

HTML 코드를 직접 수정해야 하므로

약간의 기술적인 이해가 필요하지만,

독자들의 첫 시선을 사로잡는 위치에

광고를 배치함으로써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스킨 편집 시에는

항상 백업을 생활화하시고,

애드센스 정책을 준수하며

독자 경험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적의 광고 배치를 찾아나가시길 바랍니다.

꾸준한 노력과 분석을 통해

성공적인 블로그 수익화를 이루시기를 응원합니다.

 

반응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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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또는

<태그>/header<태그>

등을 검색(Ctrl + F 또는 Cmd + F)해 보세요.

<태그>

반응형

 

왜 제목 위에 광고를 달아야 할까요? 수익 극대화의 비밀

블로그를 운영하며

수익을 내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많은 블로거들이

구글 애드센스를 통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주로 광고 클릭을 통해 발생하기 때문에,

광고가 얼마나 많은 독자에게

노출되고 클릭되는지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왜 유독 게시글 제목 바로 위에 광고를 달려고 하는 걸까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독자의 시선'입니다.

독자들이 블로그 게시글에 들어왔을 때

가장 먼저 보게 되는 부분은 무엇일까요?

바로 글의 제목입니다.

제목은 독자의 흥미를 유발하고

글을 계속 읽게 만드는 역할을 하죠.

그런데

그 제목 바로 위에 광고가 있다면?

독자들은 글을 읽기 시작하기도 전에

자연스럽게 광고를 접하게 됩니다.

이는 다른 위치의 광고보다

훨씬 높은 노출 효과를 가져오며,

결과적으로 클릭률과 수익 증대에

기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치 황금 위치에 가게를 차리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죠.

 

제목 위 광고 삽입을 위한 필수 사전 준비

 

제목 위에 광고를

성공적으로 삽입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어렵지 않게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계정 활성화 확인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여러분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이

정상적으로 활성화되어 있고,

블로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상태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과정은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아직 승인을 받지 못하셨다면

먼저 승인 절차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광고 단위 생성 및 코드 복사

 

애드센스 계정이 준비되었다면,

이제 티스토리에 삽입할

광고 단위를 생성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에서

'광고' 메뉴로 이동하여

'광고 단위 기준'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여러 광고 단위 유형 중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광고의 형태는 제목 위에 들어가는 특성상

'수평형'이 적합하며,

반응형으로 설정하면

다양한 기기 환경에서

자동으로 크기가 조절되어 편리합니다.

광고 단위 이름을

알기 쉽게 지정한 후 생성하면,

해당 광고 단위의 코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백업 (선택 사항이지만 강력 추천!)

스킨 HTML을 직접 수정하는 작업은

예상치 못한 오류를

발생시킬 수도 있습니다.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여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킨을

백업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의

'꾸미기' > '스킨 변경' 메뉴에서

현재 적용된 스킨을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광고 삽입 후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백업해둔 스킨을

다시 불러오면 되니,

꼭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수동으로 티스토리 스킨에 광고 코드 넣는 방법: 단계별 따라하기

 

이제 본격적으로 광고 코드를

티스토리 스킨에

삽입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과정은 HTML 코드를 편집해야 하므로

집중해서 따라오셔야 합니다.

 

1단계: 티스토리 관리 페이지 접속 및 스킨 편집 메뉴 찾기

 

 

여러분의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좌측에 있는 다양한 메뉴들 중에서

'꾸미기' 항목을 찾으신 후,

그 아래에 있는 '스킨 편집' 메뉴를 클릭합니다.


2단계: HTML 편집 화면 열기

 

'스킨 편집' 화면으로 들어오셨다면,

현재 적용된 스킨의 미리보기 화면과 함께

우측 상단에 'html 편집'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블로그 스킨의 HTML,

CSS, 파일 업로드 등을

수정할 수 있는 편집 화면이 나타납니다.

우리는 여기서 HTML 코드를 수정할 것입니다.


3단계: 광고 삽입 위치 찾기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단계!)

 

이 단계가 가장 중요하며

스킨의 구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게시글 제목 바로 위에 삽입하려면,

게시글의 내용이 시작되기 전,

즉 제목이 끝나는 부분의 HTML 코드를 찾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게시글의 내용(본문)을 출력하는

<태그>div class="entry-content"<태그>

또는

<태그><태그>

등의 태그 바로 위에 광고 코드를 삽입합니다

 또는

글의 헤더 영역을 나타내는

<태그>header<태그>, <태그>article<태그>,

혹은 게시글 제목과 관련될 만한 클래스 이름

(예: <태그>entry-header<태그>

, <태그>article-title<태그> 등)

주변을 찾아야 합니다.

간혹 <태그>s_article_rep<태그> 태그 내부에서

<태그><태그>

와 같은 제목 관련 치환자를 찾고

그 아래에 삽입하기도 합니다.

HTML 편집 화면에서

<태그><태그>

또는

<태그>/header<태그>

등을 검색(Ctrl + F 또는 Cmd + F)해 보세요.

<태그><태그>

는 티스토리에서 글 본문을 불러오는 치환자입니다.

이 치환자 바로 위에 코드를 넣으면

본문이 시작하기 전에 광고가 표시됩니다.

많은 스킨에서 제목은

본문 영역의 위에 위치하므로,

이 위치에 광고를 넣는 것이

제목 바로 아래 또는 위에

광고를 넣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4단계: 복사한 광고 코드 붙여넣기

 

3단계에서 찾은 원하는 위치에

애드센스에서 복사해 둔

광고 코드를 붙여 넣습니다.

만약 삽입한 광고를

게시글 영역의 가운데에 정렬하고 싶다면,

복사한 애드센스 코드 앞뒤에

정렬 태그를 추가해 주세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태그>div<태그>

태그와

<태그>align="center"<태그>

속성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div align="center">
<!--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광고 코드를 이곳에 붙여넣으세요 -->
</div>

또는 <태그>center<태그> 태그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4]](https://yeko90.tistory.com/entry/티스토리-제목-위-광고-넣는-방법)

<center>
<!--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광고 코드를 이곳에 붙여넣으세요 -->
</center>

5단계: 변경사항 저장 및 적용

 

코드를 모두 삽입했다면,

HTML 편집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적용' 또는 '저장'

버튼을 반드시 클릭해야 합니다.

이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여러분이 수정한 내용이 블로그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6단계: 실제 블로그에서 광고 표시 확인

 

이제 여러분의 블로그로 이동하여

작성된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게시글 제목 바로 위(혹은 찾은 위치에 따라 제목과 본문 사이)에

애드센스 광고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잘 보이는지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가 바로 보이지 않을 수도 있는데,

애드센스 시스템이 변경사항을 인식하고

광고를 로드하는 데는

약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제목 위 광고 삽입 시 꼭 알아야 할 유의사항

 

수동으로 광고 코드를 삽입하는 것은

자유로운 위치 선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스킨 업데이트 시 코드 유실 가능성

 

티스토리 스킨은 업데이트될 수 있으며,

스킨을 변경하거나 업데이트하면

수동으로 삽입했던 HTML 코드가

초기화되어 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킨 변경이나

업데이트 후에는 광고 코드를

다시 삽입해야 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의 표시 확인

 

PC에서 잘 보이는 광고가

모바일에서는 이상하게 표시되거나

레이아웃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다양한 기기와 화면 크기에서

광고가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CSS 수정 등을 통해 최적화해야 합니다.

광고 위치 및 개수의 적합성

 

제목 위에 광고를 넣는 것이

수익에 유리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은 광고나 부적절한 위치의 광고는

오히려 독자들의 사용자 경험을 해쳐

블로그를 떠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정책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독자 친화적인 광고 배치를 고민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정책 준수

 

애드센스는 광고 게재 위치 및 방법에 대한

엄격한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콘텐츠와 광고를 혼동하게 만들거나

클릭을 유도하는 행위는 정책 위반입니다.

제목 위 광고 삽입 시에도

이러한 정책을 위반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코드 오류 시 블로그 레이아웃 깨짐 가능성

 

HTML 코드에 오타가 있거나

잘못된 위치에 코드를 삽입하면

블로그의 전체적인 레이아웃이 깨지거나

특정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킨 백업이 중요한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오류가 발생하면 침착하게

삽입한 코드를 제거하거나

백업한 스킨으로 복원해야 합니다.

 

추가적인 광고 최적화 팁: 자동 vs 수동, 그리고 본문 광고

 

제목 위 광고 외에도 다양한 애드센스 활용 방법이 있습니다.

자동 광고 설정과의 비교

애드센스에는 '자동 광고' 기능이 있습니다.

이는 구글이 블로그 콘텐츠를 분석하여

자동으로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위치에

광고를 표시해 주는 기능입니다.

 수동 광고는

원하는 특정 위치에만 정확히 넣을 수 있는 반면,

자동 광고는 구글의 알고리즘에 따라

다양한 위치(앵커 광고, 전면 광고 등 포함)에

유동적으로 광고를 게재합니다.

보통 자동 광고와

수동 광고를 병행하여 사용하며,

제목 위 광고처럼 중요한 위치는

수동으로 제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문 중간 광고와의 조합

 

제목 위 광고 외에도

글의 본문 중간에 광고를 삽입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티스토리 에디터의 HTML 모드에서

직접 광고 코드를 붙여 넣거나,

일부 고급 스킨의 경우 글 작성 화면에서

광고 삽입 버튼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독자가 글을 읽어 내려가면서

자연스럽게 광고를 접하게 되므로,

본문 중간 광고 역시 중요한 수익원 중 하나입니다.

제목 위 광고와

본문 중간 광고를 적절히 조합하여

블로그의 전체적인 광고 수익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A/B 테스트를 통한 최적 위치 찾기

 

가장 좋은 광고 위치는

블로그의 주제, 디자인,

독자 성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위치에 광고를 삽입해보고,

애드센스 보고서를 통해

어떤 위치의 광고가 가장 높은 클릭률과

수익을 가져오는지

테스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제목 위 광고 역시

삽입 위치를 미세하게 조정하며

테스트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수익 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성공적인 블로그 수익화를 향하여

 

티스토리 게시글 제목 위에

애드센스 광고를 수동으로 삽입하는 방법은

블로그 수익을 높이기 위한

여러 전략 중 하나입니다.

HTML 코드를 직접 수정해야 하므로

약간의 기술적인 이해가 필요하지만,

독자들의 첫 시선을 사로잡는 위치에

광고를 배치함으로써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스킨 편집 시에는

항상 백업을 생활화하시고,

애드센스 정책을 준수하며

독자 경험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적의 광고 배치를 찾아나가시길 바랍니다.

꾸준한 노력과 분석을 통해

성공적인 블로그 수익화를 이루시기를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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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는 티스토리에서 글 본문을 불러오는 치환자입니다.

이 치환자 바로 위에 코드를 넣으면

본문이 시작하기 전에 광고가 표시됩니다.

많은 스킨에서 제목은

본문 영역의 위에 위치하므로,

이 위치에 광고를 넣는 것이

제목 바로 아래 또는 위에

광고를 넣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4단계: 복사한 광고 코드 붙여넣기

 

3단계에서 찾은 원하는 위치에

애드센스에서 복사해 둔

광고 코드를 붙여 넣습니다.

만약 삽입한 광고를

게시글 영역의 가운데에 정렬하고 싶다면,

복사한 애드센스 코드 앞뒤에

정렬 태그를 추가해 주세요.

가장 간단한 방법은

<태그>div<태그>

태그와

<태그>align="center"<태그>

속성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div align="center">
<!--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광고 코드를 이곳에 붙여넣으세요 -->
</div>

또는 <태그>center<태그> 태그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4]](https://yeko90.tistory.com/entry/티스토리-제목-위-광고-넣는-방법)

<center>
<!--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광고 코드를 이곳에 붙여넣으세요 -->
</center>

5단계: 변경사항 저장 및 적용

 

코드를 모두 삽입했다면,

HTML 편집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적용' 또는 '저장'

버튼을 반드시 클릭해야 합니다.

이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여러분이 수정한 내용이 블로그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6단계: 실제 블로그에서 광고 표시 확인

 

이제 여러분의 블로그로 이동하여

작성된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게시글 제목 바로 위(혹은 찾은 위치에 따라 제목과 본문 사이)에

애드센스 광고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도 잘 보이는지

함께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가 바로 보이지 않을 수도 있는데,

애드센스 시스템이 변경사항을 인식하고

광고를 로드하는 데는

약간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제목 위 광고 삽입 시 꼭 알아야 할 유의사항

 

수동으로 광고 코드를 삽입하는 것은

자유로운 위치 선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몇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스킨 업데이트 시 코드 유실 가능성

 

티스토리 스킨은 업데이트될 수 있으며,

스킨을 변경하거나 업데이트하면

수동으로 삽입했던 HTML 코드가

초기화되어 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킨 변경이나

업데이트 후에는 광고 코드를

다시 삽입해야 합니다.

모바일 환경에서의 표시 확인

 

PC에서 잘 보이는 광고가

모바일에서는 이상하게 표시되거나

레이아웃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다양한 기기와 화면 크기에서

광고가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CSS 수정 등을 통해 최적화해야 합니다.

광고 위치 및 개수의 적합성

 

제목 위에 광고를 넣는 것이

수익에 유리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은 광고나 부적절한 위치의 광고는

오히려 독자들의 사용자 경험을 해쳐

블로그를 떠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정책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

독자 친화적인 광고 배치를 고민해야 합니다.

 

애드센스 정책 준수

 

애드센스는 광고 게재 위치 및 방법에 대한

엄격한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콘텐츠와 광고를 혼동하게 만들거나

클릭을 유도하는 행위는 정책 위반입니다.

제목 위 광고 삽입 시에도

이러한 정책을 위반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코드 오류 시 블로그 레이아웃 깨짐 가능성

 

HTML 코드에 오타가 있거나

잘못된 위치에 코드를 삽입하면

블로그의 전체적인 레이아웃이 깨지거나

특정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킨 백업이 중요한 이유가 바로 이것입니다.

오류가 발생하면 침착하게

삽입한 코드를 제거하거나

백업한 스킨으로 복원해야 합니다.

 

추가적인 광고 최적화 팁: 자동 vs 수동, 그리고 본문 광고

 

제목 위 광고 외에도 다양한 애드센스 활용 방법이 있습니다.

자동 광고 설정과의 비교

애드센스에는 '자동 광고' 기능이 있습니다.

이는 구글이 블로그 콘텐츠를 분석하여

자동으로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위치에

광고를 표시해 주는 기능입니다.

 수동 광고는

원하는 특정 위치에만 정확히 넣을 수 있는 반면,

자동 광고는 구글의 알고리즘에 따라

다양한 위치(앵커 광고, 전면 광고 등 포함)에

유동적으로 광고를 게재합니다.

보통 자동 광고와

수동 광고를 병행하여 사용하며,

제목 위 광고처럼 중요한 위치는

수동으로 제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문 중간 광고와의 조합

 

제목 위 광고 외에도

글의 본문 중간에 광고를 삽입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티스토리 에디터의 HTML 모드에서

직접 광고 코드를 붙여 넣거나,

일부 고급 스킨의 경우 글 작성 화면에서

광고 삽입 버튼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독자가 글을 읽어 내려가면서

자연스럽게 광고를 접하게 되므로,

본문 중간 광고 역시 중요한 수익원 중 하나입니다.

제목 위 광고와

본문 중간 광고를 적절히 조합하여

블로그의 전체적인 광고 수익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A/B 테스트를 통한 최적 위치 찾기

 

가장 좋은 광고 위치는

블로그의 주제, 디자인,

독자 성향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위치에 광고를 삽입해보고,

애드센스 보고서를 통해

어떤 위치의 광고가 가장 높은 클릭률과

수익을 가져오는지

테스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제목 위 광고 역시

삽입 위치를 미세하게 조정하며

테스트하는 과정을 거치는 것이

수익 최적화에 도움이 됩니다.


성공적인 블로그 수익화를 향하여

 

티스토리 게시글 제목 위에

애드센스 광고를 수동으로 삽입하는 방법은

블로그 수익을 높이기 위한

여러 전략 중 하나입니다.

HTML 코드를 직접 수정해야 하므로

약간의 기술적인 이해가 필요하지만,

독자들의 첫 시선을 사로잡는 위치에

광고를 배치함으로써

더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스킨 편집 시에는

항상 백업을 생활화하시고,

애드센스 정책을 준수하며

독자 경험을 해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적의 광고 배치를 찾아나가시길 바랍니다.

꾸준한 노력과 분석을 통해

성공적인 블로그 수익화를 이루시기를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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